본문 바로가기

2017/08

(3)
#Day8 집으로 From 170125 to 170201 여행 포토북을 만든 사진 위주로 업로드하였으며 모든 권리는 미 마이셀프 앤 아이, 오로지 나에게 있음. Day 8 집으로 가는 날의 간단한 기록 한국으로 돌아가는 날. 비행기는 늦은 오후 간사이 공항에서 출발할 예정이었지만 마지막 날이 되니 다급해져서 뭐라도 하나 더 봐야겠다며 일찍 길을 나섰다. 서둘러서 숙소 체크아웃을 하고, 교토 역으로 가는 버스를 탔다. 특별한 추억도 인상적인 풍경도 아니었지만 며칠 동안 오가며 나름대로 정들었던 거리를 조금이라도 더 오래 보려고 창가에 앉았다. 교토 역 라커에 캐리어를 넣어두었다. 30인치는 족히 될 법한 캐리어를 라커에 넣으려고 옆에서 땀을 뻘뻘 흘리고 있던 일본인 아주머니를 도와주었다. 고맙다고 인사하는 말에 "캐리어가 ..
#Day7 무작정 고베 From 170125 to 170201 여행 포토북을 만든 사진 위주로 업로드하였으며 모든 권리는 미 마이셀프 앤 아이, 오로지 나에게 있음. Day 7 교토의 자전거 탄 풍경 사실상 여행 마지막 날이라(아싸 드디어 집에 간다TT) 자전거를 빌렸다. 이젠 교토에서 더 가고 싶은 곳도 없고, 기온이고 가와라마치고 좀 지겨워져서 자전거 타고 카페 탐방이나 다닐까 했는데... 일본에서 자전거 타기가 제주에서 스쿠터 일주하기보다 더 어려울 줄은 몰랐다. 길은 좁지, 양쪽에서 차가 밀고 들어오지, 관광객이 길막하고 있지, 자전거 도로는 표시만 되어있을 뿐 지키는 사람은 아무도 없지. 자전거 렌탈샵 직원이 조심해서 타라고 하길래 "(교통법규 잘 몰라도)일본 사람들 따라하면 되겠죠"라고 대답했는데... 차분해 보이던..
#Day6 옛스러운 우지 From 170125 to 170201 여행 포토북을 만든 사진 위주로 업로드하였으며 모든 권리는 미 마이셀프 앤 아이, 오로지 나에게 있음. Day 6 스타벅스에서 에스프레소와 샌드위치로 식사 오하라만 보아도 꽉 찬 하루였지만 전날 일정을 너무 늦게 시작한 게 아까워 조금 부지런하게 나왔다. 그래봤자 11시... 또 조식을 놓쳤다. 스타벅스에서 에스프레소 꼰빠냐를 주문했지만 스벅 파트너가 친절하기는 해도 꼰빠냐를 못 알아듣길래 포기하고 그냥 에스프레소를 시켰다. 일본에는 꼰빠냐가 없는 걸까 아니면 다른 말로 부르는 걸까. 또 일본을 여행할 기회가 있으면 그때는 꼭 미리 알아가야겠어. 여행에서 돌아온 후에야 안 사실이지만 여행 내내 머문 가라스마는 교토의 비즈니스 중심가였다. 유독 현대식 건물이 많았지만.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