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여행기록: Voyage/앵포마씨옹: 길잡이

[Info.] 파리 메트로 노선도

 

(사진 말고 요 아래 첨부 파일을 누르세요)

 

Plan de metro.pdf

 

2년 전에는 동역을 통해 파리에 입성하고 또 멋 모르고 동행 언니들이 이끄는 대로 파리를 돌아다녀서 솔직히 메트로 어떻게 타고 다녔는지도 모르겠다ㅋㅋ

주로 소매치기에 관한 파리 메트로 리뷰를 읽으니 후덜덜한데 난 왜 그렇게도 우리 동네 지하철 타는 것마냥 후리하게 다녔는가...

심지어 꾸벅꾸벅 졸아서 파리 아줌마의 빅 웃음을 터뜨리기도ㅋㅋㅋ

너무 후줄근해서 소매치기도 비웃고 지나갔나ㅋ


하지만 이제는 완전히 혼자 다닐 파리라서 조사를 하지 않을 수 없어서 좀 알아봤다.


프랑스에서는 지하철을 Métro라고 읽고, 이 메트로 노선도를 Plan de métro(쁠랑 드 메뜨호)라고 하는데, 물론 한국에서는 하드카피를 구할 수 없다.


MAIS!

파리교통공사(RATP) 홈페이지 www.ratp.fr에서 메트로 노선도는 물론이고 파리 시내를 지나는 버스와 RER 등의 노선도 그리고 운행 시간표를 알 수 있다.

난 이번에는 RER B를 타고 파리 시내로 들어갈 계획인데 (오페라 가르니에 무서워. 2년 전에 어떻게 거기 가서 루아시를 탄 건지...나 대단하다ㅋㅋㅋ)

출발지와 목적지를 입력하면 (예: Départ: Gare du Nord [RER]/ Arrivée: Père-Lachaise [METRO])

RER B를 타고 북역에 내리면 내가 환승해야 하는 메트로가 몇 호선이고 어느 역에서 갈아타면 되는지까지 잘 나와있다.


프랑스어 사이트이기는 하지만 화면 오른쪽 상단에서 영어로 설정해서 볼 수도 있으니 프랑스어를 못한다고 해서 겁 먹는 여행자는 없기를 바란다.